2024-04-25 22:44 (목)
국토부, 공공측량 관리시스템 전면 개선
상태바
국토부, 공공측량 관리시스템 전면 개선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2.05.0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가‧지자체‧공공기관 등이 실시하는 공공측량의 작업계획서 검토 기간이 기존 14일(평균)에서 3일로 대폭 단축된다.

국토해양부 국토지리정보원(원장 임성안)은 최근 ‘공공측량 관리시스템 고도화사업’을 완료하고 사용자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서비스를 9일부터 본격실시하고 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는 지자체 등 공공측량 시행자가 ‘공공측량 관리시스템’에 작업계획서를 입력하면 접수‧보완‧검토완료 등의 절차가 off-line(전화, 공문)으로 진행되고, 접수‧결과통보 등을 국토부내 일반 결재시스템에서 처리함으로써 행정 처리에 많은 시일이 소요되었다.

그러나 금번 공공측량 관리시스템을 전면 개편으로 작업계획서의 접수‧검토완료 등 처리상황이 on-line 방식(이메일, 휴대폰 문자)으로 실시간 통보되고, 내부결재도 시스템 내에서 통합 처리됨으로써 행정처리 기간이 대폭 단축된다.

측량예정지역의 수치지도 등 기초공간정보와 기존 공공측량 성과 등을 시스템 내에서 검색‧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작업계획서 수립이 원활 해 짐은 물론 중복측량도 예방할 수 있게 된다.

국토지리정보원 관계자는 “일반 국민들도 동 시스템을 통해 내가 사는 지역의 공공측량의 종류‧목적과 성과 등을 알 수 있게 되어, 도로‧지하시설물 등 기반시설사업에 대한 대국민 알권리 제고 측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