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폐기물 이용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 개최
상태바
산업폐기물 이용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 개최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05.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문화예술회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사물을 보는 인식의 전환을 가져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5월 3일부터 6월 2일까지 재활용 체험 전시 <반쪽이의 상상력박물관>을 개최한다.

반쪽이 최정현 작가는 오토바이 부품으로 만든 독수리, 다리미로 만든 펠리컨, 소화기로 만든 펭귄, 전구로 만든 파리, 폐타이어로 만든 청설모 등 흔히 쓰레기로 치부해 버리는 산업폐기물을 이용한 조형예술작품 160여 점을 제작해 전시한다.

상상력이 돋보이는 동물, 식물 작품 외에도 25년간 정치, 경제 등 사회 전반을 두루 소화하며 그려낸 시사만평의 저력은 고스란히 작품에 녹아있다. 한국 정치의 현실을 볼펜과 화장실용 뻥 뚫어로 만들어 풍자한 <국회의사당>, 인터넷 익명성의 병폐를 다루기 위해 마우스와 키보드로 제작한 <네티즌> 시리즈, 미군용 도시락과 철모로 만든 <미국을 먹여 살리는 장수거북> 등의 작품을 통해 현실 인식을 풍자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이번 전시로 어린이에게는 창의력을 키우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 전시를 제공하고, 어른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현대 미술을 설치작품을 통해 흥미롭게 접하며 그 안에 녹아있는 작가의 현실 의식을 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