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4 14:29 (토)
청주시 새활용시민센터 ‘관리·운영 수탁기관’ 공모
상태바
청주시 새활용시민센터 ‘관리·운영 수탁기관’ 공모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6.1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중 개관, 중부권 재활용 거점기능 수행
청주시 새활용시민센터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가 중부권 재활용 거점 기능을 수행할 청주시 새활용시민센터의 '관리·운영 수탁기관'을 오는 1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접수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청주시 자원정책과에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청주시 새활용시민센터'는 청원구 내수로 28(주성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과 지상 3층의 규모로 연면적은 2,320.72㎡이다. 

센터는 재활용센터 기능과 업사이클센터의 기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지하1층과 1층의 재활용센터는 2020년에 현재 모충동에 소재하고 있는 청주시 재활용(3R)센터가 이전할 예정이다.

2층, 3층의 업사이클센터에는 전시실, 홍보관, 체험실습실, 공방, 교육관, 시민자율경매장 등이 운영된다.

위탁기간은 위·수탁협약일로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며, 위탁사무는 센터의 시설 및 관리·운영 일체, 새활용·자원순환 관련 산업지원, 새활용, 자원순환 관련 소재, 상품개발, 판매, 홍보 및 자원순환 문화 확산 등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청주시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최근 3년 이내 재활용·새활용, 자원순환 분야에서 활동한 실적이 있거나, 시설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자로, 청주시 자원순환 정책에 맞춰 위탁사무를 적극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법인, 기관, 단체, 개인이다.

시는 7월 중 센터를 민간위탁 할 예정이며, 시설 내 전시·홍보관 설치 공사를 마친 후 10월 중에 개관할 예정이다.

청주시 새활용시민센터 관리·운영 수탁기관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홈페이지의 공고문과 사업제안서를 참고하면 된다.

정일봉 자원정책과장은 “청주시 새활용시민센터가 자원 재활용 거점공간이 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운영기관을 공정하게 선정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