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0 22:18 (목)
청주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상태바
청주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6.0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과 동일한 권리주체...의견을 표현하고 존중받을 수 있는 역량 강화
- 아동 사회참여 활성화 사업 지속 추진
청주시는 아동참여위원 및 보호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8일 개최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는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8일 개최했다.

아동참여위원 및 보호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및 아동권리교육,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열렸다.

또한, 아동의 참여활동 및 자기 주도적 역량강화 필요성에 대한 부모교육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5월 공개모집과 서류심사를 거쳐 12 ~ 18세 아동 55명으로 구성됐다.

청주시는 다양한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시 정책 뿐 아니라 자신의 생활에 영향을 주는 크고 작은 일에 어른과 동일한 권리주체로서, 의견을 표현하고 존중받을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아동이 권리 주체로서 ‘참여권’을 존중 받아야 한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지만, 쉽게 실천하기는 어려운 일인데 그런 점에서 ‘아동참여위원회’는 매우 의미 있는 시도이다”라며, “아동참여위원회가 우리 모두의 생활에 소중한 변화의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아동권리 모니터링 운영, △아동 정책 제안대회 개최, △청소년 ‘놀이와 여가지도’ 제작 등의 아동의 사회참여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