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17:20 (금)
"강원도민생활체전 함께 즐겨요"
상태바
"강원도민생활체전 함께 즐겨요"
  • 김수남 기자
  • 승인 2019.06.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생활체전 마스코트‧엠블럼‧슬로건 확정…오는 9월 대회 개최
춘천 상징 개나리꽃‧은행나무 의인화한 마스코트, 춘천 이니셜 활용한 엠블럼 등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강원도 생활체육인들의 축제인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이하 도민생활체전)의 마스코트와 엠블럼, 슬로건이 확정됐다.

도민생활체전의 공식 마스코트는 춘천의 상징인 개나리꽃과 은행나무잎을 의인화한 캐릭터다.

성화를 함께 들고 힘차게 나아가는 모습으로 이는 도민의 화합과 단결을 상징한다.

제27회 도민생활체전은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춘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춘천을 상징하는 개나리와 은행나무를 의인화한 대회 공식 마스코트다.

엠블럼은 춘천의 이니셜인 CC를 교차한 모양으로 하늘을 향해 뛰어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도민의 기상과 열정을 나타낸다.

대회 공식 슬로건인 ‘당신의 땀과 환희! 강원의 심장 춘천에서!’ 는 강원도민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도민 화합을 위해 열리는 제27회 도민생활체전은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춘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강원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춘천시체육회와 강원도 회원종목단체가 주관, 춘천시정부와 강원도가 후원하며 개막식은 20일 오후 5시에 석사동 호반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춘천의 이니셜인 CC를 교차한 모양으로 하늘을 향해 뛰어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공식 엠블럼<자료=춘천시>

올해는 25개 종목에 1만1,0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춘천시는 다음 달 말까지 자원봉사자 5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대회기간 동안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통대책 상황실도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대회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춘천 내 음식, 숙박 시설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00여개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객실 수와 청결 상태를 확인하고 위생접객 업소에 대한 지도 점검과 위생‧친절 교육을 실시한다.

대회 기간 내에는 숙박‧음식점 관련 민원 상황실에서 숙박예약 안내와 시‧군 선수단 숙박 인원 예약현황 파악, 숙박 관련 불편과 신고사항 접수, 부당요금 징수 등을 맡는다.

시 관계자는“강원도의 생활 체육인은 물론 시민들과 관광객들 모두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