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5 21:12 (일)
목포시, ‘전라남도 청소년미래재단’ 전남 통일센터’ 전남 스마일센터’ 유치
상태바
목포시, ‘전라남도 청소년미래재단’ 전남 통일센터’ 전남 스마일센터’ 유치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6.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우기종위원장 종횡무진 목포시 두 달 여간 유치노력
우기종위원장<사진=더불어민주당목포지역위원회>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정부에서 계획하는 청소년 미래재단 이전계획과 전남 통일센터 신설계획 및 가칭 전남 스마일센터 유치계획에 대한 정보를 입수한 전라남도는 목포시(기획예산과) 기획안 작성을 바탕으로 더불어민주당 목포지역위원회 우기종 위원장을 필두로 정부 설득에 나섰다.

우기종 위원장은 기재부 출신으로 기재부는 물론 중앙부처 및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등 방문하여 전남 목포유치의 당위성을 주장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박문옥·최선국 도의원은 구 목포경찰서 부지계획 설명 및 건물 무상양여 및 토지매입 협의에 대하여 김영록 지사를 면담하고 담당 실· 과장 회를 통해 목포유치를 최종확정 시켰다.

이는 김종식 목포시장의 적극적 유치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받아들어진다. 목포시는 6월 중 구 목포경찰서 건물에 대해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와 건물 무상양여 및 토지매입을 협의, 연말까지 토지매입 및 철거를 마무리하여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비 예산은 미래재단 39억원, 통일센터 80억원, 스마일센터 30억원 등 총 사업비 149억원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이 완성되면 전남도와 국가에서 신축공사비 및 운영비 전액을 부담하므로 목포시는 추후 운영비 부담이 없는 차별성 사업이다. 경찰서 이전으로 활기를 잃은 지역에 3곳의 기관이 들어서게 됨에 따라 벌써부터 주민들의 기대가 크다.

이번 사업 유치를 위해 40여 일간 열정적으로 뛰어준 김영록 지사와 관계공무원 김종식 목포시장과 담당공무원 그리고 박문옥 도의원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지역위원회 우기종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원팀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