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우리은행, ‘시니어를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실시
상태바
우리은행, ‘시니어를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 실시
  • 김혜성 기자
  • 승인 2019.06.0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금융사기에 취약한 고령자 대상 모바일 정보보호 교육
우리은행은 금융보안 전문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함께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KNS뉴스통신=김혜성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금융보안 전문기관인 금융보안원과 함께 지난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스마트한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디지털 금융사기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및 금융사고 예방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금융보안원과 함께 교육단을 구성했으며, 서울 소재 시·구립 노인복지관(센터) 고령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보안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모바일 백신, 스팸차단 앱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방법, ▲대출 가장 악성앱 설치 유도 등 보안사고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전문 강사가 랜섬웨어, 파밍, 스미싱 등 신종 금융사기 위험에 노출된 고령층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교육한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카드형 OTP가 무료로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이번 서울노인복지센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등 서울 소재 5개 시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을 원하는 노인복지관(센터)은 우리은행 정보보호부와 금융보안원 경영기획부를 통해 언제든 신청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령층은 정보보호 측면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이 많다”며, “이번 교육이 고령층의 금융사기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성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