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전북문화관광재단, 2019 전라북도 문화대탐험
상태바
전북문화관광재단, 2019 전라북도 문화대탐험
  • 고업수 기자
  • 승인 2019.06.0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고업수 기자] 전북 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고 전라북도가 주최하는 ‘2019 JB탐험대’는 오는 6일부터 8일까지(3일간) 산골 영화제와 태권도원, 장수 승마레저파크와 논개생가, 진안 홍삼스파, 전주 한옥마을 등에서 진행된다.

총 30여명으로 구성된 ‘2019 JB탐험대’는 전라북도 곳곳을 탐험해 전라북도의 숨겨진 매력과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JB탐험대’는 기존의 공급자 주도형 관광콘텐츠 발굴에서 벗어나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 발굴을 위해 ‘숨기고 싶은 나만의 여행 방법’, ‘여행을 즐기는 꿀팁’등 다양한 주제로 관광지 내 ‘퀘스트 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탐험대원들이 만들어낸 전북관광 콘텐츠를 탐험대 퍼스널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과 재단 홍보 채널을 적극 활용해 SIT(특수목적관광)와 FIT(개별자유여행) 관광객 대상 타깃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전라북도 주요 관광자원 및 생태‧스포츠‧역사문화 체험을 통해 신규 관광 코스 및 잠재적 지역 관광콘텐츠를 발굴‧육성해 지역 연계형 상품 가치를 높이고자 기획했다.

재단 관계자는 “관광객 스스로가 매력적인 전북관광 콘텐츠를 찾고 이를 본인의 SNS 등에 직접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시각의 관광 콘텐츠 및 코스가 개발될 것”이라며, “SIT와 FIT 관광객의 방문 확대를 위한 전북관광 홍보콘텐츠 제작과 배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고업수 기자 koupsoo354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