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0 22:18 (목)
서구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성과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 영예의 수상
상태바
서구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성과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 영예의 수상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6.0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보건의료계획 최우수 지자체'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구청)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지난 4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에서 인천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실시되는 중장기 계획으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8개월에 걸쳐 지역사회현황을 분석하고 설문조사 및 기획팀 회의, 주민 공고, 서구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심의 및 서구의회 보고를 거쳐 보건복지부에 제출하고 시행하는 계획이다.

한편 서구의 전략 및 주요 추진과제는 ‘공공보건의료체계 구축을 통한 의료접근성 강화, 지역사회 중심 예방적․통합적 건강관리,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안전망 구축’으로 3개 분야, 10개 과제, 28개 세부전략으로 내실 있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했으며, 추진 전략과 성과 지표간의 연계성 및 성과지표 목표수준의 적정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최우수 기관으로서 ‘함께하는 건강 행복한 서구’라는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질 높은 보건의료 서비스를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