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8 (목)
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 목포시청 공직자 대상 특강
상태바
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 목포시청 공직자 대상 특강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6.0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 특강<사진=목포시>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목포시는 지난 3일 강운태 전 광주광역시장을 초청하여 공직자의 역할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강운태 전 시장은 이날 특강에서 ‘공직자들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사고와 자세’를 시작으로 ‘공직자가 가야 할 길’을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를 펼쳤다.

특히, ▲ YES운동을 생활화하라 ▲ 모든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 법규는 공직의 기본양식이다 ▲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하라 ▲ 문제의식과 탐구능력을 길러라 ▲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라 ▲행정은 종합예술이다 ▲ 기회는 왔을 때 잡아라 ▲ 간절하면 지혜가 떠오른다 등 10가지 방향을 제시하고 본인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현실적인 조언으로 공직자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또한, 출산율 향상을 위한 지원정책, 농수산전용부두와 크루즈부두 설비, 세계요트경주대회 유치와 요트산업육성, 유달산에 문화예술인 거주 한옥마을 조성, 해양수족관과 해저호텔 건립 등 목포가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기도 했다.

강 전 시장은 최근 목포가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호기를 맞고 있다며, 누구보다도 시청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면서 시민을 믿고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운태 전 시장은 농림수산부장관, 내무부장관, 16・18대 국회의원, 광주광역시장 등을 역임했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