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0 21:40 (목)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잡곡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 개최
상태바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잡곡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 개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19.06.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 농촌노동력 부족해결 나서 ..
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자월면 농업인들에게 잡곡(수수)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를 하고 있다. <사진=옹진군>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옹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자월면에서 농업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잡곡(수수) 일관기계화 시험사업 이식연시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연시회는 그동안 모종을 심을 때 허리를 굽히거나, 쪼그리고 앉아서 작업을 해야 하는 고달픔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전용 모판을 활용한 수수 자동파종기 및 이식기를 도입하여 추진했다.

특히, 이번에 도입한 자동이식기는 작업속도가 35분/10a(2조식)으로 관행 손작업 대비 85% 노동력 감소와 이식 후 복토까지 완벽하게 작업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군은 수수 및 기장 등 잡곡 주산단지인 자월면에서 고령화에 따른 농촌노동력 부족해소를 위해 잡곡 자동파종기 및 자동이식기를 활용한 육묘이식 시험재배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시회 및 시험사업을 통해 잡곡 생산의 기계화작업을 위하여 1단계 추진으로 파종부터 이식까지 기계화를 완료한 후, 2단계로 수확작업의 기계화를 도입할 예정”이라며 “오는 7월 중간평가회, 9월 결과평가 개최 및 시험사업의 성과분석을 통하여 농업인에게 알맞은 기계화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