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새콤달콤한 ‘창녕산 체리’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새콤달콤한 ‘창녕산 체리’ 맛보러 오세요
  • 안철이 기자
  • 승인 2019.06.0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창녕농협 주차장에서‘창녕체리 판매전’열어
지난해 ‘창녕체리 판매전’의 모습.<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체리 수확철을 맞아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창녕농협 주차장에서 ‘창녕체리 판매전’을 열어 창녕체리를 홍보하고 무료시식행사도 마련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산 체리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창녕체리연구회(회장 안동일)가 기획하고 창녕군이 지원하는 행사로 창녕체리연구회원(13농가 8㏊)이 생산한 체리를 바로 수확해서 공급하기 때문에 수입체리에 비해 신선하면서 안전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군은 지난 2003년부터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체리를 보급해 현재 24농가 10㏊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5월 하순부터 6월 중순까지 단감재배농가의 틈새 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2014년 지역활력화 작목기반조성사업으로 체리 신규과원을 조성했고, 2015년부터 2년 연속 지역농업특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비가림 하우스시설, 관수시설, 소포장 브랜드 개발 지원 등이 추진돼 농가소득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한편, 한정우 군수는“체리는 기후변화와 수입 과일에 대응하는 신소득작목으로 향후 재배면적 확대와 기반시설 현대화 및 현장 컨설팅 등 농가 기술지원에 적극 나서 고품질 체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