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KB국민은행,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Star CMS 가입기업 4만개社 돌파
상태바
KB국민은행,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Star CMS 가입기업 4만개社 돌파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6.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체 수수료는 무료! 1회 5,000건까지 이체 가능!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기업자금관리 플랫폼 Star CMS가 출시 11개월 만에 가입기업고객 4만개社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Star CMS는 기업의 국내자금관리와 글로벌자금관리를 통합 제공하며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타기업뱅킹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국내자금관리서비스는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며 사용하던 주요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UX 구성으로 업무 처리가 더욱 빨라졌으며, 한 번의 가입으로 핵심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유사 업무 및 관련 메뉴를 과감히 통합해 간결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본/지사 관리 및 단계별 결재 기능은 Star CMS의 대표적인 국내자금 통제 기능이다. 본사는 실시간으로 지사 계좌 거래내역 및 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지사 계좌를 통해 이체할 수도 있다. 더불어 결재라인 설정을 통해 직원별 업무 권한을 지정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직원 결재를 보고 받아 실시간으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

 

글로벌자금관리서비스는 KB국민은행 국외 영업점을 통해 해외지사 자금에 대한 이체지시•자금통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기업고객이 거래하는 해외 현지 은행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가 가능한 글로벌은행 계좌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중국•베트남 등 총 21개 국가의 36개 은행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거래기업이 추가로 해외은행 정보 요청 시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용고객들은 Star CMS를 통해 모든 은행계좌, 카드사 및 매출/매입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실시간/자동 집금을 통해 금융기관에 산재된 자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부가서비스로 요식업 사업자를 위한 배달App 통합 리뷰 서비스와 스마트장부, 상권분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Star CMS를 이용한 모든 이체 수수료는 무료이며, 최대 5,000건까지 한번에 이체가 가능하여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여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하반기에 Star CMS와 기업이 이용중인 ERP(전사적자원관리)를 연계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업무프로세스를 자동화 하려는 중견기업 이상의 기업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영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