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이재정 교육감 8일까지 독일행 교육기관 방문
상태바
[동정] 이재정 교육감 8일까지 독일행 교육기관 방문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6.03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오는 8일까지 5박7일 일정으로 독일을 찾아 프랑크푸르트와 베를린 교육기관, 헤센 주 교육부 등을 방문한다.

이번 독일 방문은 독일 교육정책과 학교현장에 적합한 진로·직업교육 정책 개발에 시사점을 얻기 위해 추진된 가운데 도교육청은 독일 학교현장의 진로·직업교육과 도내 학교현장, 운영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비교·분석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재정 교육감은 방문기간 동안 독일 대안학교인 오버우어젤 발도르프슐레(Freie Waldorfschule Oberursel), 종합학교인 이게에스 노르트엔트 슐레((IGS Nordend Schule der Vielfalt) 등 교육기관을 세밀히 살필 예정이다.

이 교육감이 3일 방문하는 프랑크푸르트 오버우어젤 발도르프슐레는 유치원 교육부터 초, 중, 고 교육을 종합적으로 실시하는 대안학교다. 이 교육감은 학교 관계자를 만나 인성·지성·감성을 아우르는 대안학교의 진로교육 현장을 둘러본다.

또한, 이 교육감은 4일 종합학교인 이게에스 노르트엔트 슐레에서 인문교육과정인 김나지움(Gymnasium)과 직업교육과정인 하우프트슐레(Hauptshule), 레알슐레(Realschle) 등 학교 관계자를 만나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진로·직업 지원 체계에 관한 의견을 나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