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대구시, 국제교류 및 통상진흥 상호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도·대구시, 국제교류 및 통상진흥 상호협력 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5.3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와 대구시는 31일 도청 대구청사에서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과 안중곤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교류·협력 및 통상진흥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시도는 △신남방·북방정책과 연계한 해외사무소 공동 운영 △세계가전전시회(CES) 공동 참가 △국내·외 전시회, 무역사절단 공동 참가 △공공외교 증진을 위한 문화, 예술, 관광 등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등 국제행사 공동 개최 및 참가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북도와 대구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통상협력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6월 인도네시아에 대구·경북 자카르타사무소를 개소하고 매년 개최되는 세계가전전시회(CES)에 공동 참가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경북도와 대구시 국제통상부서 직원 30여명은 대구엑스코에서 합동 워크숍을 갖고 대구·경북의 주요사업이 구체적으로 실천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최근 세계화에 맞춰 지자체와 민간의 국제교류가 활발히 추진되고 있고 그 중요성도 국가 간의 교류만큼 강조되고 있다”며 “이러한 시점에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경북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