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이스타항공, 글로벌 항공 솔루션 기업 나비테어(Navitaire)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이스타항공, 글로벌 항공 솔루션 기업 나비테어(Navitaire)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김봉환 기자
  • 승인 2019.05.3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 제공 기대
지난 30일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스타항공-나비테어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좌측)와 나비테어 CEO 데이비드 에반스(우측)가 전략적 협업에 대한 서명을 진행했다.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이스타항공이 글로벌 항공 솔루션 기업인 나비테어(Navitaire)와 여객서비스 시스템(PSS·Passenger Service System)의 10년 연장계약 체결과 전략적 상호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식을 진행했다.

지난 30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 문종배 영업부사장, 정보전략실 김상욱 전무, 나비테어 CEO David P. Evans(데이비드 에반스)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008년 5월 나비테어와 최초계약 체결 이후 11년간 나비테어 여객시스템(NewSkies)을 활용해 연간 600만 명 이상의 승객에게 안정적인 항공예약 및 발권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 체결로 향후 10년간 나비테어의 혁신적인 최신 항공 기술 플랫폼을 적용하여 고객 예약·발권 시스템뿐만 아니라 항공사 부가서비스, 리테일 서비스(호텔, 렌터카, 보험 등 연계상품) 등 항공·여행서비스 전반에 걸쳐 파트너사로서 전략적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스타항공은 2018년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전사시스템을 데이터센터(IDC)에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100% 전환해 트래픽이 급격히 몰리는 이벤트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스타항공은 리테일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분석툴을 가진 나비테어사의 여객시스템(NewSkies)을 활용하여 고객의 항공 여행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는 “나비테어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예약 발권 시스템을 제공해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항공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비테어 CEO 데이비드 에반스는 “이스타항공 첫 취항부터 지금까지 고객들의 항공여행을 지원하는데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로서 양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번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마데우스(Amadeus)의 자회사인 나비테어는 1993년부터 항공 및 여행업계에 기술 및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현재 세계 60개 이상의 저비용항공사(LCC) 및 하이브리드 항공사(HLCC)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항공사로는 AirAsia, JetStar, Lyan Air, IndiGo 등이 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