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청주시, 행정소하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상태바
청주시, 행정소하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5.3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함께하는 소하천 정비사업 추진
청주시는 주민 30여 명, 관련부서 공무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일 오후 2시 가덕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행정소하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는 행정소하천 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지난 30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 30여 명, 관련부서 공무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월 착수한 행정소하천 정비 사업에 대한 사업설명과 함께 주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였다.

시는 지역 주민들과 행정소하천 정비 사업에 관한 논의를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소하천정비 방향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눴으며, 제시된 의견은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시는 상당구 가덕면 행정리와 청용리 일원에 국비 42억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84억 원을 투입해, 오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소하천정비 3.257km, 구조물 재가설 등을 추진한다.

강우 시 범람 및 침수가 되는 구간은 하폭을 넓히고, 제방을 형성시켜 건물 및 농경지를 홍수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국 하천방재과장은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탕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자연친화적인 소하천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