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교육감, 새론중 일일통일교사로 나서
상태바
강은희 대구교육감, 새론중 일일통일교사로 나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5.30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은희 교육감이 30일 새론중학교에서 일일통일교사로 특별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구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30일 새론중학교에서 제7회 통일교육주간 운영의 일환으로 일일통일교사 특별수업을 실시했다.

새론중은 2018년부터 통일교육 시범학교로서 전 교과에 걸쳐 통일이라는 주제를 교과와 융합시켜 주제 중심, 활동 중심의 통일수업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교육감 통일 수업또한 김장환 수석교사의 프로젝트 수업의 한 차시에 통일교육 협력교사로 참여하게 됐다.

강은희 교육감은 2학년 2반 학생들과 ‘DMZ 친환경 통일 전시관 만들기’라는 주제로 통일 전시관의 명칭,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학생들과 자유롭게 토의하며 한반도의 통일과 평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참여·소통형 수업으로 진행했다.

올해 통일교육주간은 ‘통일교육지원법’에 법정화 된 이후 맞이하는 첫 번째 교육주간이다. 통일교육주간에는 청소년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평화 통일의 실현 의지를 함양하기 위해 단위 학교별로 자율적이고 특색있는 평화·통일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한다.

대구교육청은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통일교육 시간을 확보해 평화·통일 수업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19년 현재 통일교육 시범학교 2개교, 평화·통일교육 수업연구회 3개팀, 통일교육지원 네트워크단을 운영하면서 학교 통일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1일과 17일에는 지역통일교육센터, 대구시청과 함께 통일박람회 및 통일토론회를 열어 평화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민과 함께 통일의지를 다지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통일 미래의 주역이 될 미래세대인 학생들과 함께 평화·통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학생들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큰 희망으로 자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