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KB국민은행-㈜무신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KB국민은행-㈜무신사 업무협약 체결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9.05.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패션플랫폼인 ‘무신사(MUSINSA)’는 회원수 470만명, 입점브랜드 3500여개로 2018년 매출액이 전년대비 160% 상승하며 1,000억원을 돌파했다.
30일 무신사 스튜디오 서울 동대문점에서 열린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150;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조만호 ㈜무신사 대표이사와 허인 KB국민은행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0일, 무신사 스튜디오 서울 동대문점에서 ㈜무신사(대표이사 조만호)와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조만호 ㈜무신사 대표이사 및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무신사 입점 중–소판매업자가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중–소판매업자는 현금유동성을 조기 확보해 원활한 재고 관리 및 금융비용 절감과 함께 정산플랫폼을 통한 업무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작년 초 온라인플랫폼에 입점해 재화를 판매중인 중·소판매업자에 대한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공급망금융(Supply Chain Finace) 애자일(Agile)조직을 신설한 바 있으며, 올해 초에는‘기업금융솔루션Unit’으로 조직을 확대하고 공급망금융 활성화 및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를 기반으로 한 기업금융 종합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중–소판매업자가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현금 흐름 기반의 혁신금융상품인 ‘KB셀러론’을 시중은행 최초로 출시한 바 있으며, 올해 3월에는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한 상품도 선보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무신사와의 MOU를 통해 국내 온라인 패션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중–소판매업자에게 특화된 상품을 개발하여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제휴를 확대하여 온라인쇼핑몰은 물론 중–소판매업자 모두와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참고(용어 설명)

 

<공급망금융>

 

- 기업의 사업 공급망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자금조달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

 

- 산업별 플랫폼화 트랜드에 따라 개별 사업자 정보를 대량 보유한 플랫폼사업자 대량 출현, 영업점 단위로 접근이 어려운 플랫폼 사업자를 대상으로 본부 차원의 기민한 대응 및 플랫폼별 특성에 맞는 전용상품 개발을 통한 영업활성화 목적.

 

 

<KB셀러론>

 

- KB국민은행과 제휴되어 있는 온라인쇼핑몰의 판매회원으로 등록하고 재화 등을 판매하고 있는 셀러를 대상으로 은행이 판매금액을 선 정산(지급) 후, 마켓으로부터 정산금을 결제 받아 대출금을 자동 상환하는 상품.

김선영 기자 master@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