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진도군, 을지태극연습 실제 현장 화재대피훈련 실시
상태바
진도군, 을지태극연습 실제 현장 화재대피훈련 실시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 특작부대 테러에 의한 공동주택 화재 상황 화재진화·인명구조·대피 훈련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진도군이 최근 을지태극연습의 일환으로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진도군은 지난 29일 을지태극연습의 일환으로 실제 현장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사진=진도군>

화재대피훈련은 지난 29일 진도읍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진도군, 진도경찰서, 제8539부대 1대대, 진도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등 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훈련은 적 특작부대의 테러에 의한 공동주택 화재 발생이라는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모의 훈련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유사시 신속·정확·체계적인 대응태세 구축과 유관기관별 임무분담 등 예방·대비·대응·복구에 따른 단계별 조치사항을 통해 비상대비 역량강화를 중점을 두고 열렸다.

진도군은 지난 29일 을지태극연습의 일환으로 실제 현장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사진=진도군>

주요 내용은 건물 내 화재 대응시스템 점검, 화재경보·초기진압·주민대피 유도, 구조·구급을 위한 골든타임 확보, 소방차 길 터주기·골목진입, 건물 진입 초동 조치, 화재 국민행동요령 숙지 등 선제적 대응 능력 교육·점검이다.

진도군 안전건설과 안전총괄담당 관계자는 “최근 대내외적으로 불안한 한반도 정세에 있어 언제 닥칠지 모르는 각종 비상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반복훈련과 유관기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확립 등 사전 대비태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실제훈련을 통해 각종 비상사태에 대비해 우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은 내가 지킨다는 사명감과 긍지를 갖고 신속하게 대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