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2 20:12 (화)
동구, 의재로 미술관투어 흥행 ‘예감’
상태바
동구, 의재로 미술관투어 흥행 ‘예감’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9.05.3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신청 조기마감, 가족나들이·체험프로그램 인기몰이
동구 의재로권 미술관투어<사진=광주동구>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동구에 이렇게 훌륭한 미술관들이 있는지 몰랐어요. 아이들과 함께 미술관도 둘러보고 체험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인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어요!”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증심사상가지구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미술관투어 프로그램 참여 신청이 조기 마감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동구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 증심사상가지구에 모여 있는 문화 인프라를 활용해 미술관 투어·체험 등을 하는 ‘예술투어 무등산로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예술투어는 네이버 폼 또는 전화로 사전 접수한 신청인들 10인 이상을 대상으로 날짜별로 드영·무등현대·우제길·의재·국윤 등 5개 미술관투어와 증심사상가지구에서 체험·공연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매주 토·일 총4주에 걸쳐 진행되는 예술투어는 전문해설사가 동행하는 투어 특성 상 240여명 규모로 사전접수를 받았다. 그러나 이보다 훨씬 상회하는 신청자들이 몰리면서 투어신청이 조기 마감되는 성공을 거뒀다.

동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체험 프로그램 수요가 많은 가족단위 참가자들의 신청이 대거 몰렸다는 분석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무등산 인근에 자연스럽게 구축된 문화적 인프라를 십분 활용해 증심사상가지구가 지역민과 외지인에게 사랑받는 관광지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