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자치분권 역량 강화 '수와 질을 높였다'
상태바
수원시 자치분권 역량 강화 '수와 질을 높였다'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5.3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회 신규위원 위촉식 30명 규모로 조직능력 배가
29일 수원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신규위원 위촉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갖고 위원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위촉식은 지난 3월20일 수원시 자치분권촉진·지원 조례 개정에 따르면 자치분권협의회 정원이 20명에서 30명으로 늘어나면서 이뤄진 가운데 조인상 수원시 기획조정실장(당연직), 수원시의회 의원,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자 등 3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년이다.

지난 2013년 출범한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는 자치분권·특례시 추진을 위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자치분권에 관한 사항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앙정부·분권단체·학계·시민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원탁토론, 전국포럼, 초청강연 등 행사를 개최한다.

협의회는 위촉식 뒤 2019년 제1차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자치분권·특례시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또 하반기에 전개할 수원시 자치분권협의회 사업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수원특례시·자치분권 홍보, 자치분권 정책토론회·공감교육, 특례시 실현 시민대토론회, 특례시 추진 공동대응 기구 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염태영 시장은 "다양성과 창의성이 바탕이 된 진정한 자치분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자치분권협의회 위원들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