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1 (금)
광주 구, 5개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광주 구, 5개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지원 업무협약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5.3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북구청사에서 관내 5개 공공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 지원,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대
△ 북구는 지난 28일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확대 업무협약을 가졌다.<사진=광주북구>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북구는 지난 28일 북구청사에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를 지원하고 공공기관 우선구매 확대를 위한 ‘공공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지난해 11월 문인 북구청장의 민생현장 방문의 날 사회경제기업인 간담회 자리에서 제시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 지원 건의로부터 비롯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북광주세무서 ▴북광주우체국 ▴광주교도소 ▴북부경찰서 ▴북부소방서 등 총 5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뜻을 함께했다.

협약서에는 ▴북구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우선 구매 확대 ▴공공구매 활성화 및 판로 지원 ▴각 기관 내 구매 우수부서 인센티브 부여 노력▴사회적경제가치 인식 개선 노력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매 지원을 위한 상호 정보공유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 북구는 지난 28일 사회적경제기업제품 판로확대 업무협약을 가졌다.<사진=광주북구>

이와 함께, 북구는 연중 사회적기업제품의 구매촉진을 위해 북구청 1층 민원실에 전시공간을 마련해 판매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다가오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중에는 대회와 연계한 홍보관을 운영하는 한편,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사회적기업제품 온라인 판매몰(e-store 36.5+)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 영역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내 공공기관이 사회적경제기업제품을 적극 구매해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이 기업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기술개발, 특허출원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올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기반강화와 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5대 분야 23개 과제를 선정하고 지역특화사업과 (예비)사회적기업에 재정지원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