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42 (목)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 김해 은혜학교 ‘창업교육’ 진행
상태바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 김해 은혜학교 ‘창업교육’ 진행
  • 박광식 기자
  • 승인 2019.05.3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입문과정’ 주제로 학부모 15여 명 대상 특강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김해 은혜학교 ‘창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 사회적경제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김해 은혜학교의 초청으로 ‘창업교육’을 진행했다.

 

29일 김해 은혜학교에 따르면 배준호 본부장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김해 은혜학교 학부모 15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창업 입문과정’ 특강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김해 은혜학교가 ‘2018~2019 특수학교 직업교육 중점 연구학교’로 선정돼 학교가 회사, 회사가 학교가 되는 지역사회 연계형 취업·창업 중심의 직업교육을 운영하고자 장애 학생의 학부모를 위한 창업 연수로 기획됐다.

 

이날 배준호 본부장은 강의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및 설립 절차, 각종 지원제도를 설명하고 다양한 사회적경제 우수사례를 통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강의를 통해 배준호 본부장은 "소셜미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창업하는 사회적기업은 인건비와 사업개발비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이것이 목표가 되어서는 안된다"며 "지속 성장 가능한 혁신적인 소셜벤처를 만들기 위해 사전에 철저한 준비와 각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김해시

특히 배 본부장은 "사회적기업가는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바라보는 시각도 기다려주고, 그 능력을 찾아주는 직업상담사 같은 자세와 모든 인간이 '장애인 예비후보자'라는 마인드 무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배준호 본부장은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 강사이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 초빙교수 활동, 울산과학대학교에서 브랜드자산관리와 조직이해능력 등을 강의하고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기업 전문 컨설팅 기관인 사회적경제개발원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정부광고협력사로 4년 연속 활동하며 사회적경제 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컨설팅·디자인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