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의원 "경기도교육청 묻지마 유아 카시트 정책추진 '아이들만 피해'" 맹비난
상태바
김경희 의원 "경기도교육청 묻지마 유아 카시트 정책추진 '아이들만 피해'" 맹비난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5.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335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통해 재발방지 촉구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유치원버스 유아보호용 카시트 일괄 설치를 통해 본 경기도교육청 묻지마 행정, 점검이 필요하다"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김경희 의원(민·고양6)은 28일 3층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3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이같이 지적한 뒤, "KC인증제품이니까, 법대로 한거니까, 어린이 안전을 위한 것이니까 어쩌면 중앙부처에서 결정사항을 집행하는 기관에 불과하니까 제대로 확인을 못한 것이다.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도교육청은 신규 사업을 할 경우 시행 전에 반드시 시험확인과정을 두고 진행하는 행정시스템으로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경희 의원은 "최근 한 유치원 원장님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다. "교육청 지원으로 차량용 카시트를 설치했는데 문제가 많다."는 내용이었다"면서 "직접 유치원을 방문해 카시트가 설치된 버스를 살펴보니, 일괄적으로 모든 유치원 버스에 3점식 안전벨트가 장착됐고 아이들은 기존 버스에 설치된 2점식 안전벨트와 별도로 이중으로 3점식 벨트를 매야 하는 일이 생겼다"고 개탄했다.

그는 이어 "아이들이 스스로 안전벨트를 매질 못하다 보니 선생님은 일일이 이중의 벨트를 매주어야 하는 일이 생겼고, 아이들은 겹겹이 맨 벨트가 답답해 고통을 호소하게 됐다"면서 "설상가상으로 차량에서 탈출하게 되는 상황일 때 안전벨트는 이중의 장애물이 되어 더 큰 사고의 위험마저 생기게 됐다"고 우려했다.

마지막으로 김경희 의원은 "결국 현재 일부 유치원에서는 도민의 혈세로 지원된 카시트를 떼고 차량을 운영하고 있으며, 처음부터 설치를 반대한 유치원은 지급받은 카시트를 창고에 쌓아두고, 설치 자체를 안 한 버스도 있다"며 "현실을 외면한 도교육청의 탁상행정 정책추진이 가져온 전형적인 예산낭비 사례"라고 대책을 요구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