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납세자보호관 제도 홍보 총력
상태바
의성군, 납세자보호관 제도 홍보 총력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9.05.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4월 제도 시행과 함께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으나 지방세납세자보호관 제도에 대한 주민 인지도 및 활용도가 여전히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5월 정례조회 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동영상 상영을 통해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지난 22일에는 지방세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 및 납세자 권리보호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또한 리플렛을 제작해 군청과 읍·면 민원실에 비치했으며 부채와 볼펜 등 여러 가지 홍보물을 제작해 의성세계연축제장 등을 찾아가 배포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외에도 의성군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한 홍보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납세자의 권익이 보호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지방세 관련 고충이 있는 군민은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납세자보호관 제도는 지방세 업무 경력이 풍부한 자를 세무부서 외 주민의 권리구제를 담당하는 부서에 배치해 지방세 관련 고충민원의 처리 등 납세자의 권리보호업무를 전담해 수행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제도를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의성군청 기획담당관실로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