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41 (금)
인천중기청, 2019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2차 운영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중기청, 2019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2차 운영기업 모집
  • 강태훈 기자
  • 승인 2019.05.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사 전경.<사진=인천중기청>

[KNS뉴스통신=강태훈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대기업 등의 혁신역량을 활용 분사 창업기업과 상생협력을 통한 기술창업 활성화 및 개방형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2019년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2차 운영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18년도에 처음 마련된 사업으로 민간이 자발적으로 사내벤처팀을 육성하면 분사창업기업에 대하여 정부가 사업화 및 R&D 패키지 지원을 통해 사업 성공률을 높이고, 민간 중심의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부터 ‘분사 전’ 민간이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사업화 지원과 ‘분사 후’ 정부가 사업화 및 R&D 패키지 지원(사업화자금1억원, 1년)+R&D자금(4억원, 2년))을 통해 사업 성공률을 제고하는 방식으로 확대 개편하여 운영 중이다. 

현재 대기업 등 운영기업 총 43개사를 선정하여 운영 중(‘19.5월말 기준)에 있다. 이 중 27개사는 동 사업을 통해 처음으로 사내벤처 제도를 도입하는 등 민간기업의 관심과 사내벤처 문화가 점점 확산되고 있다.

정부는 민간의 노력이 더욱 증대되도록 분사창업을 지원하는 대기업에 대해서는 사내벤처 지원을 위한 출연금의 3배를 기업소득에서 차감토록 하고 동반성장지수 가점(2점)을 제공한다.

또한 사내벤처가 분사하는 경우 창업기업으로 인정하여 창업기업과 동일한 소득세‧법인세 감면 등 세제혜택을 부여한다.

이번 사업은 5월 29일부터 6월 28일까지 모집하며 자세한 신청·접수 방법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성식 중기청장은 “민간 중심의 ‘창업-성장-회수-재투자’의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인천지역의 기술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태훈 기자 aggressive3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