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30 20:37 (금)
진도군, 새롭게 실시하는 '을지태극연습' 오늘부터 시작
상태바
진도군, 새롭게 실시하는 '을지태극연습' 오늘부터 시작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2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국가적 대형복합 위기상황 국가위기대응연습, 전시대비연습 강도 높은 훈련 실시
△ 진도군청사 전경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진도군이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2019년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태극연습은 한민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에서 정부 연습인 ‘을지연습’을 떼어 한국군 단독 태극엽습과 연계해 합동참모본부에서 새롭게 실시하는 연습이다.

이번 연습은 범국가적 외부로부터 무력공격을 격퇴하는 군의 독자적인 작전 수행 능력 배양뿐만 아니라 테러, 대규모 재난 대응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안보개념을 적용했다.

또 범국가적 대형복합 위기상황 발생을 가정한 ‘국가위기대응연습’과 국가 총력전 차원의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전시대비연습’을 실시한다.

27일 ~ 28일은 국가위기대응연습으로 지진, 정보통신 위기, 방사능 누출사고, 댐 붕괴 등 6가지의 복합재난을 가정해 기관·단체의 재난관리능력 강화와 위기 대응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또 오는 29일 ~ 30일은 전시대비연습으로 공무원 비상소집과 테러발생으로 화재대피실제훈련 등 실제상황과 같이 강도 높은 연습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도군청 안전건설과 안전총괄담당 관계자는 “최근 각종 대형재난이 발생하고 있어 새로운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진도군의 재난대응태세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유사시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