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인터폴, 소아 성애 병자의 네트워크를 해체 어린이 50명 구출
상태바
인터폴, 소아 성애 병자의 네트워크를 해체 어린이 50명 구출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5.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국제 형사 경찰기구 (인터폴)의 로고 (2015 년 4 월 13 일 촬영, 자료 사진).ⓒ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인터폴(국제 형사 경찰 기구, Interpol, ICPO)는 23일 소아 성애자에 의한 온라인 네트워크를 둘러싼 태국 호주, 미국에서 9명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인터폴의 일련의 작전에서 이 네트워크가 해체하고 아이들 50명의 구출에 연결되었다고 한다.

 

인터폴은 2년 전 이용자의 추적이 어려운 이른바 "다크 웹"위에 있는 세계 각국에 6만 3000명의 사용자가 웹 사이트 관련 수사를 개시.이에 파생되는 수사를 60개국 가까운 경찰이 추진하고 있어 체포자 수는 더 늘어날 전망.

 

일련의 체포의 결과, 어린이 50명의 구출에 이어졌다. 경찰은 현재도 눈에 띄지 않는 넷 상에서 공유된 화상에 찍힌 100명 이상의 신원 파악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인터폴에 따르면 블랙 리스트(Blackwrist)으로 명명된 작전을 2년 전에 시작한 계기는 다크 웹상의 회비제 사이트로부터 흘러온 데이터가 발견된 것이었다고 하고 있다.

 

다크 웹상의 사이트는 검색 엔진을 통해서 찾아낼 수 없다. 사이트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특정 URL 주소를 입수해야 한다.

 

인터폴은 전 세계의 정부기관으로부터의 조력을 얻어, 미국 국토 안전 보장 조사부(HSI)와 함께, 새로운 화상이나 동영상이 매주 투고되고 있는 동사이트의 IP주소를 밝혀냈다고 한다.

 

작년에는 최초의 체포자로서 사이트를 관리하는 중심 인물이 타이에서 구속되었다. 태국 법원은 그 해 6월 이 남자에게 금고 146년을 선고했다.피해자 중에는 남자 본인의 조카도 포함돼 있었다고 한다.

 

인터폴의 위르겐 스톡(Juergen Stock) 사무총장은 "블랙리스트 작전은 아이들을 학대하고, 아이의 성적 착취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그런 영상을 인터넷에서 공유하는 자들에게 우리는 그런 사람이 보이는, 머지않아 사법부의 장으로 끌어낼 것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