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39 (토)
화순군, 농협과 농업·농촌 발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화순군, 농협과 농업·농촌 발전 업무협약 체결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5.2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화순군지부·6개 지역농협 참여 10개 협력사업 추진
△ 화순군은 지난 21일 농협과 농업·농촌 발전 업무협약 체결하였다.<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지난 21일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농협은행 화순군지부, 6개 지역 농협과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군과 농협은 농촌의 고령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의 현실을 극복하는 데 상호 협력과 교류가 필요하다고 뜻을 모았다. 협약식에 오승탁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천국 농협 화순군지부장, 6개 지역 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군과 농협은 협약에 따라 상호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농·축산물의 연구·개발 결과와 기술정보 공유, 6차 산업화 촉진 등 10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오승탁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오승탁 소장은 “농업이 어려운 시기라고 하지만, 군과 농협이 농업 발전의 동반자로서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면 ‘골고루 풍요로운 부자농업’을 실현할 수 있다”며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천국 농협 화순군지부장은 “농업은 최고의 투자가치가 있는 사업”이라며 “농협과 군이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해 농업의 불씨를 살려 ‘농가소득 5천만 원’을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