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3 (금)
청주문화재단, 동부창고 하반기 정기대관 모집
상태바
청주문화재단, 동부창고 하반기 정기대관 모집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5.2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2019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정기대관 모집
- 다양한 장르 예술단체, 예술인, 동아리 등 시민에게 최적 연습환경 제공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동부창고35동 청주공연예술연습공간에 대한 하반기 정기대관 모집에 들어갔다.

모집대상은 연습공간이 필요한 다양한 장르의 예술단체와 예술인, 동아리 등으로 사용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이용 시간은 월요일~금요일 10시부터 22시까지, 토요일은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다.

동부창고는 옛 청주연초제조창의 담뱃잎창고로 현재 총 7개동 중 3개동이 리모델링을 거쳐 시민생활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으며, 그 중 35동은 공연예술연습 전용 공간으로 사용 중이다.

대연습실(541㎡), 중연습실(122㎡), 소연습실1‧2(각 37㎡) 등 총 4개의 연습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예술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댄스 플로어, 피아노, 신디사이저, 덧 마루, 음향기기, 드럼 등 각 공간의 특성을 살린 장비도 구비돼 있다.

특히, 동부창고 건축 당시의 목조트러스 천정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는 대연습실은 실제 무대와 같이 세팅 및 리허설이 가능한 공간으로, 공연전문단체의 사용도가 높다.

중연습실은 거울, 바 등이 설치되어 있어 대관 수요가 가장 높은 공간이다.

소연습실1‧2은 소규모 동아리 및 개인이 활용하기 좋은 공간으로 단체의 규모에 따라 다양한 쓰임새가 가능하며, 모든 공간은 공통적으로 담당자와의 사전협의 하에 의자, 테이블, 보면대 등 사용이 가능하다.

2019년 하반기 정기대관은 동부창고 홈페이지(http://www.dbchangko.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받는다.

음악, 연극, 오페라, 무용, 국악 등 다양한 공연예술분야의 동아리, 전문 예술가 및 예술단체를 비롯해 공연연습공간이 필요한 누구에게나 열려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