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무안현경북초, 母兒와 함께하는 꿈키움 행복 문화체험
상태바
무안현경북초, 母兒와 함께하는 꿈키움 행복 문화체험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5.2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구장<사진=현경북초>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지난 21일 현경북초등학교는 현경북 母兒와 함께하는 꿈키움 행복 문화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화체험은 영화 및 야구장 관람으로 진행되었는데, 특히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에게는 더욱 의미 있는 하루가 되었다.

첫 번째 문화체험인 영화관람은 전교생이 참여하는 다모임에서, 설득과 타협을 통해 저학년을 고려한, 더빙 코믹 영화를 선정하였다. 영화 관람 후 학생들은 “영화도 재미있게 보았지만 팝콘과 음료수를 함께 먹으면서 관람한 것이 더욱 즐거웠다.”고 말했다. 영화관을 나와서도 영화 줄거리와 자신의 생각을 친구들과 주고받는 모습을 보니 학생들에게 정말 의미 있는 체험이었다.

두 번째 문화체험은 챔피언스필드에서 학부모와 함께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하였다. 바쁜 농사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였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한마음교육공동체가 되어 홈팀인 기아 팀을 응원하였다. 선수들이 안타를 치고 점수를 획득할 때, 실수와 실점을 할 때, 학생들은 선수처럼 감탄과 탄식을 하였다. 한 학부모님은 개그맨처럼 야구 중계를 하여 학생들이 배를 잡고 웃기도 했다. 또 다른 학부모님은 “야구를 좋아하는데, 처음으로 아이와 함께 해 기쁘다.”고 속마음을 전하였다. 2학년 학생은 “아빠와 함께 응원해서 재미가 100배로 커졌다.” 말했다.

영화관<사진=현경북초>

현경북초 최희경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면서 보고, 듣고, 생각하는 활동을 통하여 교육적으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학부모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현경북초등학교는 2학기에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학부모와 소통하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