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목포시의회 제1차 정책토론회 개최 추진
상태바
목포시의회 제1차 정책토론회 개최 추진
  • 정승임 기자
  • 승인 2019.05.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는 '유니세프가 인증하는목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로 진행 예정
목포시의회 전경<사진=목포시의회>

[KNS뉴스통신=정승임 기자]  목포시의회가 「유니세프가 인증하는목포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의회 소회의실에서 제1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백동규 의원의 제안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론회는 목포시의회가 주최하고,「민선7기 정책실현을 위한 목포시민사회네트워크」와「목포YMCA 청소년사업위원회」의 공동주관으로 열리게 된다.

토론회 발제자인 하정호 전)광주어린이청소년친화도시추진협의회 상임대표가「아동 친화도시 운동의 현황과 과제」이란 주제발표와 함께 「아동 친화도시를 위한 광주의 길」을 사례발표 할 예정이며, 정지숙 목포시 여성가족과장, 김 란 목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장 등 7명의 토론자가 함께 열띤 토론의 장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목포시의회 김휴환 의장

목포시의회 김휴환 의장은“정책토론회는 여러 현안들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이 될 것이며, 의원 스스로 토론회를 준비하고 진행함으로써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올바른 토론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정책토론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올 상반기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된 의회 정책계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정책토론회는 지역의 주요현안이나 사회적 이슈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 및 시민들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승임 기자 happywoman1185@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