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0 18:53 (금)
나주시, 2019 한마음 지구촌 가족축제 개최 성황
상태바
나주시, 2019 한마음 지구촌 가족축제 개최 성황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5.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족, 외국인, 시민 등 800여 명 다채로운 행사 즐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8일 ‘2019 한마음 지구촌 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나주시>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8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2019 한마음 지구촌 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나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하양진)가 주관하고, 나주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관내 다문화가족, 외국인, 시민 등 800여명이 참여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베트남, 일본, 필리핀 등 각국 전통 춤 공연, 지구촌 가족 오락 한마당, 가족 장기자랑, 레크레이션을 비롯해 △가족 가훈 캘리그라피, △다문화 의상 입어보기, △전통 고추장 담기, △추억의 사진관, △도자기 물레 체험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나주시 '2019 한마음 지구촌 가족축제’의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 체험장<사진=나주시>

시는 1부 개회식을 통해, 평소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는 금천면 최봉금 씨 등 다문화 3가족에게 가족행복상을 수여했으며, 이밖에도 금남동 이가은 씨 가족이 가족사랑 사진 콘테스트 상을 차지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정든 고국을 떠난 뒤에도 가족을 이뤄 꿈과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살아가는 다문화가족을 응원한다.”며, “나주시민으로써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고, 특히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차별 없는 역량 개발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나주시는 관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문화 차이 극복 을 위해 국내문화체험 및 전통혼례, 친정나들이 지원, 엄마나라 학습교실 운영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