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남교육청, 전남상업경진대회 순천효산고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전남상업경진대회 순천효산고 개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5.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 이끌 상업인재 다 모인다
전라남도교육청사 전경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주최하고 순천효산고가 주관하며 전남상업교육회, 한국생산성본부, 순천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2019. 전남상업경진대회’가 오는 23일 순천효산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전남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의 인재로 자라는 데 필요한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좋은 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는 역량과 자질을 갖춰주기 위해 마련된 무대이다.

이번 전남대회에는 상업계 19개 교 279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12개 종목에 걸쳐 실무능력을 겨룬다. 경진 종목은 회계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실무, 비즈니스영어,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금융실무, 취업설계프리젠테이션, 세무실무,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등 10개이다. 경연종목인 경제 골든벨, 시범종목인 비즈니스 프로그래밍도 함께 열린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예선대회를 겸하고 있으며, 12개 종목별 금・은・동 수상자는 전국대회 자동출전권이 부여된다. ‘2019. 전국상업경진대회’는 교육부 주최,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전남생태문화교육원, 순천효산고, 순천청암고, 벌교상업고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상업계열 학생들이 실무능력과 올바른 인성을 갖춰 졸업 후 4차 산업혁명시대 행복한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