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0 (금)
청주시-충북대, '시민 복합문화 공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청주시-충북대, '시민 복합문화 공간 조성' 위한 업무협약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5.2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대학 '상생' 발전...시민들에게 양질 교육 문화 서비스 제공
청주시와 충북대학교는 도서관 내 '시민 복합문화 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청주시와 충북대학교는 도서관 내 시민 복합문화 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범덕 청주시장을 비롯해 김수갑 충북대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7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청주시와 충북대학교가 상호 협력해 충북대학교 중앙도서관 내 유휴공간을 시민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시는 시민 복합문화 공간 조성에 필요한 재정을 지원하고, 대학은 도서관 내 시민 복합문화 공간 조성은 물론 기존 도서관의 시설, 자료 등에 대한 시민 개방 확대와 시민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 복합문화 공간에는 시민전용 문화 공간, 열람실, 자료 검색대, 그룹 스터디룸, 세미나실 등이 조성된다.

한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대학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 사회와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