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22일 진로진학지원센터 및 2030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대구 중구, 22일 진로진학지원센터 및 2030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 오정래 기자
  • 승인 2019.05.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오정래 기자] 대구 중구는 오는 22일 경상감영길(교동)에 위치한 패션주얼리전문타운 2층에서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와 2030청년창업지원센터를 함께 개소한다.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진로정보 제공과 진로교육,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역량계발을 전문적으로 추진한다.

중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매주 화~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일·월·법정공휴일 휴무)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 활동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지도 및 상담사업 △각급 학교 및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진료교육 및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지난 2011년 대구경북 최초로 개소해 동인동에서 운영중인 ‘2030청년창업지원센터'가 패션주얼리전문타운으로 확대 이전해 동성로 상권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기반을 갖추게 된다. 

‘2030청년창업지원센터’는 그동안 많은 창업가를 양성해 현재 지역의 강소기업으로 활발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중구청장으로 취임하며 마음속에 크게 새긴 일 중 하나가 미래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업이었다”며 “앞으로 두 센터가 청년창업의 꿈과 청소년의 희망찬 꿈이 실현되도록 우리 중구가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오정래 기자 ojr20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