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물인터넷 검증·확산 효과수행 업무협약 체결 눈길
상태바
오산시, 사물인터넷 검증·확산 효과수행 업무협약 체결 눈길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5.2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사물인터넷 검증·확산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파이어테크놀로지, (주)유넷컨버전스와 사물인터넷 검증·확산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기존에 구축한 사물인터넷 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 독거노인 상태 감지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추진해온 가운데 이번 사업은 서비스 대상을 대폭 확대하여 더 많은 시민들에게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협약은 3억원(국비 2억3천700만원, 민간출자 6천300만원)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파이어테크놀로지, ㈜유넷컨버전스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함은 물론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 등을 통해 시민관점에서 보다 향상된 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의 입장에서 더욱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미래도시, 안전도시 오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