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0 07:45 (토)
여수시,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거북선공원에서 개최
상태바
여수시,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거북선공원에서 개최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2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거북선공원에서 개최
외국인, 다문화가족, 기관‧단체 관계자 등 900여 명 참여
모범외국인‧유공시민 표창, 장기자랑, 사생대회, 각종 체험프로그램 진행
△ 여수시청사 전경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를 오는 25일 거북선공원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와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하며, 여수다문화복지원이 주관한다. 외국인, 다문화가족, 유관 기관‧단체 관계자 등 900여 명이 참여하며, 개회식, 장기자랑, 문화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에 앞서 천둥소리 ‘모듬북 공연’과 태국전통 무용, 나진어린이집 공연이 분위기를 띄운다. 개회식에서는 모범외국인과 유공시민 10명을 표창하고 감동 스토리를 소개하며 세족식도 진행한다.

행사장 주변에는 세계 전통음식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팝콘‧화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오후부터는 해양경찰교육원 의장대 축하공연과 외국인근로자‧다문화가족 장기자랑, 다문화사생대회 등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이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을 만들 계획이다”면서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여수시에는 외국인 6800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시는 한국어 교육, 적응 상담, 통번역, 체험 등 다양한 외국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인의 날은 국민과 재한 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면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7년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