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42 (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수소경제 활성화 법안 제정' 등 건의안 채택
상태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수소경제 활성화 법안 제정' 등 건의안 채택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9.05.2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0일 장선배 충북도의장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경제 활성화 법안 제정’과 ‘이장·통장 처우개선을 위한 건의안’ 등을 채택했다. <사진=충북도의회>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0일 장선배 충북도의장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경제 활성화 법안 조기제정 처리 건의안’과 ‘이장‧통장 처우개선을 위한 건의안’ 등을 채택했다.

전남도의회 주관으로 전남 여수 엠블호텔에서 열린 이번 제4차 임시회에서 시·도 의장들은 ‘수소경제 활성화 법안 조기 제정 처리 건의안’에서 차세대 성장 동력인 수소경제가 우리나라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국회의 ‘수소경제활성화법안’ 조기 제정과 처리를 촉구했다.

또한, 지난 15년 동안 동결된 이·통장 수당을 20만원에서 40만원으로 인상할 것과 회의수당을 2만원에서 3만원으로 상향 조정할 것을 촉구했다.

이밖에도 이날 회의에서는 △학생 체력 증진을 위한 ‘학교체육 진흥법’ 개정 촉구 건의안과 △해양쓰레기 정화사업 일반 국고사업 추진 건의안 △차기 회의일정 결정 안 등 11건의 안건을 상정해 처리했다

장선배 충북도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채택한 건의안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도의회 공동의견을 적극 개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7월 열리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6차 임시회는 충북도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충북 주관으로 청주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