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우호도시 中 형대시 초청' 하북성 우호도시 전람회 참여
상태바
화성시 '우호도시 中 형대시 초청' 하북성 우호도시 전람회 참여
  • 정양수 기자
  • 승인 2019.05.1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펠·한미·덴탈케어등 5개 기업체 우수 제품 전시부스 운영
17일부터 19일까지 중국 하북성 낭방시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하북성 우호도시 전람회에 참여한 화성시 대표 참여자들이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정양수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중국 하북성 낭방시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하북성 우호도시 전람회에 우호도시인 형대시의 초청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람회는 지난 2000년부터 매년 낭방시에서 개최된 중국·낭방 국제 경제무역상담회 기간 중 마련된 첫 우호도시 전람회로써 화성시를 비롯해 하북성 내 도시들과 우호관계에 있는 경기도 구리시, 강원도,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 등이 동참했다.

행사는 우호도시 관계자 원탁회의와 홍보관 운영 등으로 진행돼 각 도시들이 서로의 교류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된 가운데 시는 시 소개와 더불어 힘펠, 한미, 덴탈케어 등 관내 5개 기업체의 우수 제품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홍보활동 및 다양한 도시들과 교류의 기회로 삼았다. 

이에 대해 송문호 자치행정과장은 "바둑 등으로 맺어진 인연이 문화를 넘어 경제, 무역 등 다방면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중국 형대시와 교류 10주년 친선바둑대회를 가졌으며, 이번 중국 방문을 계기로 형대시와 하반기 민간 예술단체 및 바둑·체육 교류 방안을 협의했다.

 

정양수 기자 ys92kin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