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17일 지역과 함께하는 2030 교육포럼 개최
상태바
대구교육청, 17일 지역과 함께하는 2030 교육포럼 개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9.05.1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와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대구 수성대학교 젬마관 1층 세미나실에서 ‘산업과 직업교육의 동반 혁신’을 주제로 제2차 ‘지역과 함께하는 2030 교육포럼(이하 지역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 내 중등직업교육과 전문대학 관계자 등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직업계고와 전문대학을 아울러 지역사회의 혁신과 직업교육의 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국가교육회의는 지역-산업-삶-교육의 연계를 기반으로 한 2030 미래교육체제 수립을 준비하기 위해 올해 5월부터 경남을 시작으로 지역교육포럼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다.

그 두 번째 행사로 대구에서 한국 중등직업교육의 현황과 고등직업교육과의 연계, 한국형 커뮤니티 칼리지의 실현가능성 등을 토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1부와 2부로 구성돼 있으며, 1부에서는 한국 직업교육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련해 총 네 개의 발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발제의 내용을 바탕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 전문대학생, 직업교육 교사 등이 ‘사람 중심의 직업 교육 혁신’, ‘진짜 꿈을 찾아 U-turn’ 등 다양한 주제로 현장의 고민을 나누며, 포럼 참석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역교육포럼은 이후 호남, 충청, 수도권 등에서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교육의 역할에 대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