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1동 지역어르신 봄나들이 ‘다함께 꽃길 걷기!’
상태바
평택시 비전1동 지역어르신 봄나들이 ‘다함께 꽃길 걷기!’
  • 정찬성 기자
  • 승인 2019.05.1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정찬성 기자] 평택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곽광재, 공공위원장 한명환)는 지난 15일 비전1동 지역의 홀몸어르신 35명을 대상으로 봄나들이 ‘다함께 꽃길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

평택의 소풍정원을 방문 드넓은 정원을 산책하며 유채꽃 등 자연을 보고 즐기면서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사진도 찍고, 평택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농업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자연테마식물관, 농업박물관, 농업생태원을 관람했다.

또한, 천연염색 체험농장 오색향기에서 메리골드, 꼭두서니, 쪽 등 천연염색재료로 스카프에 알록달록하게 예쁜 색을 입히는 색다른 문화 체험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혼자서는 밖에 나오기가 정말 어려운데, 집으로 모시러 오고, 끝나고 데려다줘서 정말 편하게 다녀왔다”며,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스카프도 너무 예쁘고, 외출할 때 잘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행사를 개최한 곽광재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나들이를 하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이 나이를 잊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공공위원장 한명환 비전1동장은 “다양하고 새로운 복지 사업을 발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고,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비전1동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날 행사는 평택복지재단의 지역복지프로그램개발 공모사업에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홀몸어르신 문화체험활동 지원사업 ‘내 나이가 어때서’가 선정되어, 지역어르신 봄나들이 ‘다함께 꽃길 걷기!’가 첫 번째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두 번째 사업인 홀몸어르신과 함께하는 ‘오늘은 영화 보는 날!’행사를 6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정찬성 기자 ccs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