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18 (금)
강진군, 초록믿음 직거래센터 상반기 매출 향상 전년대비 21% 상승
상태바
강진군, 초록믿음 직거래센터 상반기 매출 향상 전년대비 21% 상승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9.05.1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적 고객관리(D/B)로 쌀, 쇼핑몰, 직거래지원센터 큰폭 증가
강진 초록믿음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강진군의 농특산물 직거래지원센터가 올해 상반기 매출 향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는 현재 449명의 농어업인이 참여하고 있으며 연초임에도 불구하고 1월부터 4월까지 네 달 동안 누계매출 19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전년동기 121%를 초과 달성한 결과이다. 또한 이 매출액은 농특산물 직거래지원센터와 쇼핑몰, 쌀판매협의회 판매금액이고, 상승폭이 증가되는 추세이다.

올해는 서울 경기권 소비자 확보와 원활한 판로 확대를 위해 2019년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D/B 구축 및 관리의 진행으로 매출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직거래지원센터 참여농어업인 600농가, 고객 16만명, 13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는 택배용 포장재 지원과 택배비 지원을 통하여 대외 경쟁력 강화로 농어업인 실질 소득 향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관내 농어업인과 지역특산품을 생산하는 지역주민 155명을 대상으로 마케팅대학을

운영하여 이론교육은 물론 현장견학, 온라인, 6차산업 등 체계적인 학습활동 지원으로

우리 농산물의 식품가공화로 부가가치를 증대시키고, 지속 발전이 가능한 강소농 육성을도모하고 있다.

송방선 유통팀장은 “지금의 매출이 일시적인 현상이 되지 않도록 농특산물 직거래지원센터와 생산자들이 협업하여 보다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위한 정확한D/B 구축 및 고객관리를 통해 직거래가 활성화를 추진해나가겠다. 농가소득 향상의 일등공신으로서 직거래 지원센터가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