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한수원,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열어
상태바
한수원,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열어
  • 김관일 기자
  • 승인 2019.05.16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활력 제고 및 판로 적극 지원 나서
15일 열린 중소기업 구매상담회 개최를 기념해 참여 업체와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수원>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은 1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각 원전본부 등 전국 6개 주요 사업장에서 중소기업제품 사업소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중소기업이 생산한 기계, 전기, 계측 등 원자력발전소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부품을 현장의 각 사업소에 직접 방문해 소개하는 행사다. 13년째 이어지는 이 상담회를 통해 발전소에 필요한 부품을 적기 조달하고 중소기업은 판로를 개척할 수 있어 매년 중소기업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왔다.

중소기업 판로를 개척을 위한 중소기업제품 사업소 순회 구매상담회 전경.<사진=한수원>

한수원은 15일 한빛원자력본부를 시작으로 16일 한강수력본부(춘천), 22일 한울원자력본부, 29일 새울원자력본부, 6월 12일 고리원자력본부, 6월 13일 월성원자력본부까지 순차적으로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한수원 협력기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 총 1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한다.

올해 상담회에서는 제품 전시와 구매상담 뿐만 아니라 한수원 동반성장사업 설명회 및 간담회도 같이 개최해 중소기업의 실질적 지원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구매상담회는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기술개발 의욕 고취 등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하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며 “한수원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체계를 강화해 기업의 매출을 증대시키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15일 한빛원자력본부에서 열린 중소기업 구매상담회에서 석기영 한빛본부 본부장(왼쪽 두번째)이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사진=한수원>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