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 더블
대한여행작가협회, 2019 제2회 포토페셔널 여행 사진전 연다

[KNS뉴스통신=김준 기자] 오는 6월 15일부터 30일까지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전문 여행작가 단체인 대한여행작가협회(Korean Guild of Travel Writers, 이하 KGTW)의 여행 사진 동호회 ‘포토페셔널’에서 두 번째 여행 사진전을 개최한다.

ⓒ여행작가 박혜경의 블라썸 작품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의 소도시부터 대도시까지 국내 곳곳의 숨은 매력을 소개하는 여행서 시리즈인 <한국기행> 론칭을 앞두고, 여행을 통해 만난 국내 각 지역의 아름다움을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전시 작품 수는 총 30여 점으로 한국기행 집필작가들을 비롯하여 여행 사진 동호회 포토페셔널 회원 등 10여 명이 참여한다.

KGTW 홍유진 대표는 "한국기행은 올해부터 10년 간 협회 소속 여행작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장기 프로젝트로 이번 사진전은 국내 곳곳의 풍경을 작가적 시선으로 재해석한 작업의 결과물이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국내 여행지의 색다른 아름다움과 감동을 공유하여, 다가올 휴가 시즌을 준비하고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여행작가 박혜경의 블라썸 작품

한편, KGTW에서는 지난 1월 협회 여행 사진 동호회 ‘포토페셔널’의 <세계 여행 사진전 : 여행, 그 순간의 기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세계 여행을 통해 만난 순간의 기록들을 전시하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KGTW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전문 여행작가들의 단체다. 비영리법인으로 2016년 설립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여행뉴스 제공, 매거진, 단행본, 여행과 문화 관련 콘텐츠 제작 등 전 분야에 걸쳐 현재 110여 명의 전문 여행작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진전 개요]

제2회 포토페셔널 여행 사진전 <한국기행 : 처음, 그 순간처럼>

일시 : 2019년 6월 15일(토)~30일(일)(오프닝 리셉션 : 6월 15일(토) 오후5시~)

장소 : 북카페 일삼책방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1길 13 (성산동 208-13)

ⓒ여행작가 박혜경의 블라썸 작품

김준 기자  knskimjun@daum.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동행] 지란지교(芝蘭之交)를 꿈꾸며 첫 힐링트레킹![동행] 지란지교(芝蘭之交)를 꿈꾸며 첫 힐링트레킹!
[인터뷰] 박병종 ‘영조의 환생’ 행사집행위원장 "위민 정신은 영원히 지켜져야 할 가치"[인터뷰] 박병종 ‘영조의 환생’ 행사집행위원장 "위민 정신은 영원히 지켜져야 할 가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