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36 (목)
미 하와이 관측소, 대기 중 CO2 농도 관측 사상 최고치
상태바
미 하와이 관측소, 대기 중 CO2 농도 관측 사상 최고치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9.05.1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에서 피어 오르는 연기 (2015 년 12 월 5 일 촬영, 자료 사진)ⓒ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대기 중 이산화 탄소(CO2)의 농도가 미국 하와이 주 마우나로아 관측소(Mauna Loa Observatory)에서 관측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인간의 활동에 의해 배출되는 온실가스의 제한 없는 증가에 새로운 경종이 울리고 있다.

 

1950년대 후반부터 대기 중의 CO2농도를 추적하고 있는 마우나로아 관측소에 따르면 11일 아침의 농도는 사상 최고치인 415.26ppm을 기록. 이 관측소에서 하루 기준치가 415ppm를 넘은 것도 사상 처음이었다.

 

대기 중의 CO2농도가 지난번 이 정도 상승한 것은 300만년 전에서 당시 바다 수위는 현재보다 몇미터 높은 남극 대륙은 부분적으로 삼림으로 덮였다.

 

독일 포츠담 기후영향연구소(Potsdam Institute for Climate Impact Research)의 볼프강 루프트(Wolfgang Lucht)는 AFP에 대해 "관측결과로부터 우리가 지구기후를 전혀 보호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 수치는 매년 상승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미국 하버드대(Harvard University)의 연구원 가놋토 와그너(Gernot Wagner)씨도 "나는 400mmp를 넘어선 것이 중대사였던 것을 기억하고 있는 세대다""2년 전에 처음 410mmp에 이른 것이 이제 415mmp이다.더구나 수치는 가속도적으로 상승하고 있다!"와 트위터(Twitter)상에서 말했다.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