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7:00 (화)
[ONE Championship] '사랑이 아빠' 추성훈 4년만에 종합격투기 복귀전…하와이에서 맹훈련!
상태바
[ONE Championship] '사랑이 아빠' 추성훈 4년만에 종합격투기 복귀전…하와이에서 맹훈련!
  • 박종혁 기자
  • 승인 2019.05.13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 추성훈과 윤창민이 하와이 합동훈련을 했다.<사진=추성훈 SNS>

[KNS뉴스통신=박종혁 스포츠 전문기자] ‘사랑이 아빠’ 추성훈이 4년 만에 종합격투기 ONE Championship에서 데뷔전을 갖는다.

오는 6월 15일 상하이 대회에서 추성훈은 아길란 타니(말레이시아)와 맞붙는다. 정상급 모델 야노 시호의 남편, 한국/일본 방송 스타 추사랑의 아버지가 아닌 파이터로 돌아온다. UFC 파이트 나이트 79 이후 정확히 1296일 만이다.

과거 아시아게임 유도 금메달에 빛나는 추성훈은 종합격투기 선수로는 K-1 Hero's 챔피언을 지냈다. 이에 맞서는 타니는 원챔피언십 8승 3패. 웰터급 타이틀전도 경험한 강자다.

추성훈은 2월부터 심폐 기능 단련에 부쩍 신경 쓰며 복귀가 멀지 않았음을 짐작게 했다. 4월에는 태국 푸껫의 트레이닝 센터 ‘타이거 무에타이’를 찾는 등 원챔피언십 첫 경기 승리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추성훈은 일본 리얼리티 프로그램 격투대리전쟁 시즌2 우승자 윤창민을 하와이로 불러들여 함께 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격투대리전쟁 시즌2는 마지막 생존자에게 원챔피언십 계약자격이 주어졌다. 당시 추성훈은 윤창민을 지도하여 최후의 1인으로 이끌었다.

윤창민은 3월 31일 일본 도쿄의 국기관에서 원챔피언십 데뷔전을 치렀다. 추성훈은 귀빈석에서 제자의 승리를 지켜본 데 이어 자신의 종합격투기 복귀전 훈련에도 부르는 등 제자를 챙기고 있다.

 

박종혁 기자 jonghyuk0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