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7 (금)
구례군, 강정숙 명인과 함께하는 ‘효 국악 한마당’ 개최
상태바
구례군, 강정숙 명인과 함께하는 ‘효 국악 한마당’ 개최
  • 장나이 기자
  • 승인 2019.05.1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열려
구례군은 오는 19일 섬진아트홀에서 강정숙 명인과 함께하는 ‘효 국악 한마당’을 개최한다.

[KNS뉴스통신=장나이 기자]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오는 19일 오후 3시에 섬진아트홀에서 강정숙 명인과 함께하는 ‘효 국악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보유자인 강정숙 명인의 주관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국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큰 호응이 기대 되고 있다.

강정숙 명인의 서공철류 가야금산조로 화려한 서막을 여는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국악인들의 가야금병창과 관음무, 남도민요 ‘육자백이, 성주풀이, 남원산성, 진도아리랑’, 창극 ‘화초장’, 부포놀음(호남여성농악) 등 화려한 프로그램이 가득 차 있다.

또한, 장구의 신으로 유명한 가수 박서진도 특별 출연해 더욱 흥을 돋울 예정이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랜만에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들은 공연을 보며 나들이를 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사)가야금병창보존회(이사장 강정숙)는 “동편제 판소리의 본고장이자 가야금 명인 서공철 선생님의 고향인 구례군에서 공연을 열게 되어 영광”이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효의 정신을 되새기고 어르신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은 국악 한마당을 준비했으니, 모두 함께 참석하셔서 행복하고 즐거운 공연을 관람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장나이 기자 jangage@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