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본격화
상태바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본격화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9.05.13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회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최근 구청 은행나무홀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회 및 기본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며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남동구는 올해 들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 지난 1월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3월에는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시행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회는 여성관련 전문가 및 여성단체 대표를 비롯한 남동구의회 의원, 간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진행한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선 조성협의회의 역할, 타 지자체 우수사례 등 기본계획 수립 연구방향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유의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조성협의회 위원장인 이강호 구청장은“오늘은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첫 발걸음으로, 앞으로도 각 분야 위원님들의 아낌없는 조언을 바란다” 면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남동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동구는 이달 중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다음달에는 공무원과 구의원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